이디오피아에서 — 이재훈선교사

316
0
SHARE
[Dec. 2013…. from Ethiopia]
할렐루야! 지금도 우리와 함께하시고, 역사하시는 좋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이곳 동부 아프리카 이티오티아에 도착한지 벌써 한 달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정말 엊그제 온 것 같은데 시간이 빨리 지나간 것 같습니다.
저희가 현재 사역을 하고 있는 곳은 수도인 Addis Ababa에서 차로 약 한 시간 정도 떨어진Sebeta란 오로모 정부의 행정 구역인 지역입니다.
이티오피아는 약 80여개의 종족이 있습니다. 그 중에 50%의 사람이 오로모족이고 암하라족, 티그리족 등 여러 종족이 함께 살고 있습니다. 종족간의 언어가 다 다르지만 정부에서는 정권을 잡고 있는 암하라족의 언어인 암하라어와 영어를 공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웬만한 교육을 받은 사람들과는 영어로 소통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이티오피아는 동방정교회가 50 %이고 ,무슬림이 35%정도이고, 개신교는 약 5~7%가 량이 됩니다. 하지만 이곳 Sebeta 지역은 무슬림이 더 강한 지역입니다. 하지만 종교적인 문제로 안전을 위협받는 그런 곳은 아닙니다.
지난 기도 제목가운데 이 곳의 선교사님과의 좋은 관계를 위한 기도제목이 있었습니다. 기도의 응답으로 지금까지 좋은 만남임을 서로 기뻐하고 매일 저녁 예배를 함께 드리고 있습니다. YM파송 선교사님이신 이혜숙 선교사님은 감리교인이시고 94년도에 이티오피아에 오셔서 지난 10년간은 사울라란 지역에서 학교와 쉘터를 운영하셨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그곳의 사역을 현지 교단에게 넘겨주고, 지난 3년전부터 이 곳 Sebeta지역으로 오셔서 약 2만평 되는 부지에 고아들을 위한 쉘터와 “Acts Seed Land”학교 사역을 하고 계십니다. 아직 학교부지에 세워져야 할 학교는 다 완공이 되지 않았고, 현재는 kinder garden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를 건축해야 하지만 갑자기 땅 문제로 인해 잠정적인 중단상태에 있습니다.
이유인 즉은 (이곳 Sebeta지역은 ‘오로모’라는 종족의 정부 관할구역인데, 가장 부정부패가 심한 지역입니다. 그래서 공무원 조차도 오기 꺼려하는 지역입니다. 이전의 시장도 부정부패로 인해 감옥에 간상태입니다. 그러한 이유로) 우리가 그전 시장과 계약 상태를 인정해 주지 않겠다라는 것이 현 정부의 주장입니다. 이티오피아는 아직 공산 정권의 잔재가 있어서 땅의 매매가 개인의 소유가 되는 것이 아니고 100년 Rent계약을 하는데, 저희는 이곳 정부와 계약을 통해 약 2만평의 땅을 99년 만기로 렌트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그 계약은 잘 못 되었다 라며 6억이라는 돈을 올려 저희에게 다시 계약을 하라고 지속적으로 압박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여기 오자마자 이문제로 매일 저녁마다 하나님 앞에 함께 간구하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어제는 하나님께서 길을 열어 주셔서 오로모족 대통령을 만나러 청사에 가는 길이 열렸습니다. 대통령은 2년째 병으로 인해 현재 자리에 없었기에 만날 수가 없었지만, 대통령 직무대행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었고 그의 긍정적인 대답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직 확정된 해결은 되지 않았지만 좋은 상황임은 틀림없습니다. 이는 더 기도하라는 하나님의 응답입니다. 이를 위해 함께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이티오피아에서 가장 부패고 모슬렘이 강한 이 오로모 정부 지역에 복음이 선포되고 기독교학교가 세워지길 바라시고 우리에게 이 땅에 보내주심을 확신합니다.
이곳 고아원에는 현재 9명의 아이들이 있습니다. 3살부터 14살까지 너무 귀한 하나님의 자녀들 입니다.
기도해주시는 모든 중보자들과 함께하는 사역이 되길 기도합니다. 저희는 이곳 저녁 8시마다 예배를 드립니다. 기도하던 중 각 지역에서 저희와 함께 기도하는 중보자들이 느껴져 정말 큰 은혜를 경험하였습니다. 기도 중의 바라보았던 그 모습이 되길 원하여 시간을 체크해보니 이곳의 저녁 8시는 미국 LA의 오전 9시, 한국은 새벽 2시, 멕시코에는 오전 11시 되더라고요…… ㅎㅎㅎ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희 기도할 그때에 기도 시간을 정해 놓고 기도해주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기도제목
1. Acts Seed land 의 땅의 묶여있는 모든 문제들을 해결하여 주옵소서.
2. 이 곳에 교회와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가 건축이 되도록 하옵소서.
3. 이 곳 가운데 많은 믿음의 동역자들이 올 수 있도록 하옵소서.
이곳에는 정말 많은 일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유치원 일부터 아이들 돌보는 일 많은 땅 위에 학교 건축뿐 아니라 축사도 지으면 좋겠고 농사도 필요합니다. 컴퓨터, 전기 등 많은 전문가들도 너무 필요합니다. 단기의 선교도 좋고 비거주자의 장기 플랜 선교도 좋습니다. 하나님이 예비한 믿음의 동역자들이 이곳에서 아름다운 공동체 생활을 해가면 좋겠습니다. 이미 게스트 룸도 있고 더 건물을 확장할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4. 차가 필요합니다. 현재는 선교사님의 20년된 900CC 차를 얻어 타고 있지만 이차가 언제 수명을 다할지 모르는 상황이기에 학교와 고아원을 위해 새 차가 필요합니다. 여기는 세금이 250%이기에 차 값이 상당히 비쌉니다. 중고차가 3만불이 넘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차를 구입하기 위해 4만불이상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학교 차량으로 12인승 이상의 차량을 구입 할 경우 세금면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12인승 밴을 구입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5. 언어에 능통함이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6. 영, 육의 강건함을 더하여 주세요.
이재훈, 김효진 드림.
Add. Sebeta, Kebele 07, House No.1 Addis Ababa. Ethiopia
Cell. 251-911-534-576
P.O Box 2348 code 1110 Addis Ababa. Ethiopia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