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담: 남진석목사(이사장) 진행: 김정한선교사
학교에 대한 자세한 정보문의는 son4u@hotmail.com.
선교사자녀들, 선교지 국가의 현지인 학생들도 장학금으로 공부할수 있다
글로벌선진학교(설립이사장 남진석 목사)는 충북 음성, 문경에 이어 미국 동부 펜실베니아에 185에커(23만평)의 부지에 80동의 건물을 갖춘 글로벌선진학교 미국 캠퍼스를 개교
글로벌선진학교 미국 캠퍼스는 고등학교(9-12학년) 교육 과정으로 가을학기는 8월 말, 봄 학기는 5월 말에 개강한다. 정원은 각 학년 100명씩 4개 학년에 400명이며, 2015학년도 가을학기에 9, 10학년을 선발해 개교한다고 밝혔다.
선발 대상은 미국 국내학생 및 외국학생이며, 동역기관으로는 Broad fording Christian Academy(BCA)/ Schotland Campus Inc.가 있다.
글로벌선진학교는 말 그대로 글로벌 국제화교육을 한다. 미국식 교육과 글로벌 교육 그리고 한국식 교육을 병행한다. 특히 리더십훈련, 해외봉사활동 강화, 지역봉사활동 강화, 근성교육 강화를 통해 리더십을 훈련한다.
무엇보다 성경교육, 기도훈련, 인성훈련, 봉사훈련 강화를 통해 영성 교육을 강화하고, AP, Honor 교과 15과정 이상 개설하고, 태권도 및 단체 스포츠 교육활동을 강화한다. 졸업 전까지 태권도 2단 이상 의무취득해야 한다는 것도 특징이다.
또한 미국 내 50위권 이상대학 진학지도 및 진로기반 진학지도교육을 하며, 제3세계 현지인을 전액장학생으로 선발 교육해 본국의 지도자로 양성할 계획이다.
한국에 있는 모교 홈페이지 www.gemgem.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