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기도 편지
“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빌 4:6-7
필리핀 선교 협회 총회 신창동 교회 단기 선교 로타리 클럽 의료봉사 타그로반 교회 재 건축
2015년을 시작 한지 벌써 3개월이 지났습니다. 주님은 언제나 주의 백성들을 사랑하시고 말씀을 주야로 묵상하며 순종할 때 능력과 큰 기쁨을 주시는 것을 늘 경험 하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들려오는 소식들은 절망과 고통 하는 소리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러나 주의 복음을 전파하는 자들의 아름다운 발들로 인하여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주께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지금 필리핀은 고난주간을 통해 주님을 묵상하는 일과 무더운 여름철이 시작되어 학교마다 2개월 동안 방학에 들어가서 시원한 곳으로 휴가를 가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2015년 1/4분기 동안 실시한 사역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월 8일 필리핀 선교협회(PMA) 32차 정기총회가 마닐라에서 있었습니다. 앞으로 2년 동안 Nono Badoy 목사가 협회를 이끌어 가게 되었습니다. 저는 BOARD 멤버로써 세 번째 연임(6년)되어 필리핀 선교를 위해 봉사하게 되었습니다. 필리핀 복음주의 교회가 세계 선교를 위해 동원되어 헌신하도록 기도하며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12일에는 저가 사역하고 있는 루세나 지역 목회자( ALEM) 총회에 참석해서 지역 교회 연합에 선교사로써 협력하고 있습니다. 13일-19일에는 저를 파송해서 지금까지 기도와 물질로 후원하고 있는 신창동교회(김 동희 목사) 단기 선교 팀(약 32명)이 잘 훈련된 가운데 교회 창립 40주년 기념으로 필리핀을 방문했습니다. 중등부 학생들과 교사들 그리고 장로들과 교역자등 현지교회와 현지 학교들 경찰학교 교도소들 섬 등 헌신적으로 선교를 감당해서 은혜롭게 잘 마치게 되었습니다. 복음을 힘 있게 전하는 가운데 기쁨이 충만함을 볼 수 있었습니다. 23일에는 한국 아멘 선교회(김 상영목사)에서 따갈록과 영어 전도지 한 컨테이너가 필리핀에 도착했습니다. 필리핀 복음주의 연맹과 협력하여 나누어 주는 일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1월 29일-2월 4일 대구 코스모스 로타리(윤 인숙 권사) 대구 보건대학교 학생들(30명)과 치과의사들이 의료 활동과 바자회를 통해 기금들을 모아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일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했습니다. 특히 치과 활동 및 다양한 진료를 통해 현지인들은 치료의 기쁨이 충만했습니다. 2월 7일에는 교인들과 유치원 선생들과 함께 루세나 인근 온천에서 야유회를 통해 교제와 휴식을 갖기도 했습니다. 8일-13일에는 전주 초청 교회(이 기봉목사) 선교위원들이 선교사 한 가정을 파송하기 위해 루세나를 방문했습니다. 그리고 전주 양문교회 담임 목사 부부께서 교회 설립 40주년 기념 교회당 장소 선정을 위해 루세나를 방문했습니다. 모든 일들이 주의 인도 속에 잘 진행 되었습니다. 선교사와 교회가 꼭 필요한 이곳에 모든 것이 합력하여 유익되게 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16일-18일에는 2013년 11월에 초 태풍 피해를 입었던 타클로반을 방문했습니다. 그 동안 총회세계 선교회(GMS)와 와싱톤 한인 교회 협의회에서 보내준 물품과구제금을 재난 대책 본부장으로 위원들과 함께 1년 동안 섬길 수 있었습니다. 이번 방문을 통해 지원했던 교회들과 현지 목회자들과 함께 기도회를 통해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고 교회들이 크게 부흥하는 소식들을 듣기도 했습니다. 22일 주일에는 루세나 임비타한 교회 창립 21주년 1부 예배를 필리핀 장로교단(PCP) 총회장의 설교와 2부 행사를 통해 앞으로 10년 안에 선교사 10명 파송 10개 지 교회 개척 비전을 선포하기도 했습니다. 23일에는 필리핀 복음주의 연맹(PCEC) 총 책임자 이. 취임식에 초청 받아 참석했습니다. Efraim Tendero 감독이 22년 동안 필리핀 복음주의를 대표해서 봉사한 다음 세계 복음주의 연맹(WEA) General Secretary로 봉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필리핀 복음주의 연맹(PCEC) National Director는 Noel Pantoja 감독이 앞으로 필리핀 복음주의를 위해 봉사하게 되었습니다. 24일-28일 KWMF에서 주관하는 인도네시아 발리 한국 선교사 지도자 개발회의에 필리핀 지역 위원들과 함께 참석했습니다. 이번 모임에도 전 세계에서 사역하고 있는 선교사들 중에 약 250명이 모여 다양한 정보들을 나누며 친교 하는 가운데 유익한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세계 선교를 위해 조직된 KWMA KWMC KWMF가 피 묻은 그리스도의 순수한 복음을 주님이 재림하기 전까지 힘을 모아 증거 해야 하겠습니다.
교회 21주년 행사 GMS KWMF 참석 유치원 졸업식 그리스 빌립보 방문
3월 5일-6일에는 남부루손노회(SLP)가 비콜 신학교에서 있었습니다. 노회가 화목한 가운데 두 개의 노회로 분립되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한국 장로교회 신학적 전통인 청교도 개혁주의 신학이 필리핀 땅에 뿌리를 내린지 30년이 되었습니다. 하나님 중심 성경중심 교회중심으로 고유의 신학적 전통을 버리고 다른 사상을 따르는 일이 없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9일에는 루세나 목회자 협회 이. 취임식에 참석하며 루세나에 도착한 신임 선교사(이강용 선교사) 가족이 잘 정착하도록 안내하며 협력하고 있습니다. 12일 유치원 졸업식이 루세나 교회당에서 졸업하는 학생들 부모들과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며 세상의 소금 의무를 다하라고 권면하기도 했습니다. 13일-24일에는 제2회 총회세계선교회 선교사 대회가 그리스 아테네에서 약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사 선교사들의 말씀과 기도로 은혜를 받으며 총회와 바울이 선교했던 고린도 데살로니가 빌립보 등 너무나 많은 은혜와 감동을 받고 충전되어 돌아왔습니다. 28일에는 저에게 세례 받은 레다와 막막 결혼식 주례를 통해 복음을 모르는 친구와 친지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2/4분기 동안 실시할 사역들은 4월 1일-5일 고난주간 예수 영화 상영 및 부활절 예배와 성찬식 인도 9일-11일 가족 및 청소년 캠프 14일 필리핀 장로교단 비상총회 참석 16일 필리핀 선교협회 이사 모임 24-25일 필리핀 장로교단 목회자 부부 야유회 5월 4일-8일 성서유니온 모임 12일 합동 교단 선교사들 1일 기도회 참석 19일– 21일 필리핀 장로교단목회자(50명) 수련회 25일 베트남 캄보디아 단기 선교 파송 6월 1일-6일 전주 양문교회 루세나 방문 교회 헌당식 10일 필리핀 선교 협회 이사 모임 11일-13일 필리핀 장로교단 창립 기념행사 다바오 방문 6월 15일 한국 방문 및 건강 검진이 있습니다.
감사한 일들은 선교 사역을 위해 끊임없이 여러 모양으로 기도와 협력하여 주시는 모든 분들과 교회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신창동 교회 중등부와 대구 보건 대학 등 문화 사역을 통한 복음 전파와 지역 의료 봉사에 감사 합니다. 교회가 지금 까지 지역 사회를 위해 섬길 수 있음을 감사하며 아멘 선교회를 통해 많은 전도지를 보내 주심을 감사 새롭게 교회가 개척되며 복음을 다양한 사람들에게 힘 있게 전파됨을 감사 합니다. 선교사 지도자 개발 회의 및 GMS 선교사 대회에 참석해서 바울이 가졌던 선교 사명을 다시 다짐하게 됨을 감사를 드립니다. 건강과 필요한 것들을 채워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기도 제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한국 선교가 크게 활성화 되도록 선교 지도자들을 세워 주소서.
2 필리핀 교회가 세계 선교에 동원 될 수 있도록 영적 대 각성운동이 있게 하소서.
3 총회 세계선교회가 세계 선교에 큰 역할을 감당하도록 주의 능력과 지혜를 주소서.
4 늘 깨어 기도하므로 날마다 주의 임재를 느끼며 주의 지상 명령을 성취하게 하소서.
5 맡은 사역들을 성실하게 잘 감당하게 하시고 실수 하지 않게 하소서.
6 영육으로 피곤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고 가족들을 건강을 지켜 주소서.
2015년 4월 1일
이동백 / 심영주 선교사 올림
필리핀 연락처: 070-7535-4912 / 63-915-7222623 / 63-2-660-1624
Email 주소: dongback5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