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분기 민다나오 선교보고
davaosang@hanmail.net 국민 210-21-0862-984 상영규
07075792598/639176325721 외환 010-04-0639914 GMS
주님의 은혜와 평강이 섬기시는 교회와 가정과 사업장 위에 함께 하시기를 기도드리며 지난 2/4 분기동안 민다나오 선교현장에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기 원합니다. 7월중 겨자씨 교회 당회원의 선교현장 탐방, 서울 남교회 청년들의 단기선교 사역, GMS 주최 (재)한국 정신과학 연구소에서 시행하는 뇌치료사 교육을 위해 방콕에 다녀오느라 선교보고가 늦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4월에는 정기건강검진과 저의 허리 협착증 및 목디스크 치료 그리고 아내의 연골주사 치료를 위해 고국을 방문하였습니다. 방문 기간중 부곡장로교회, 새벽교회, 동산교회, 성지교회, 상기교회, 예당교회, 서울남교회에서 선교보고를 드렸으며 대구북성교회와 전주사랑의교회에서 LMTC 훈련생들을 위한 전문인 선교역사와 자립선교전략에 대해 강의하였고, 전남노회 미래중앙교회에서 김재성 선교사의 파송예배를 드렸습니다.
1.5월 18일 민선협주최 힐링캠프가 하나님께서 지으신 자연휴양림, 에덴자연농원에서 다바오 주재 선교사님들과 가족이 참석하여 치유되고 회복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5월 23일부터 25일까지 총신대 평생교육대학원 안재은 교수님께서 선교지에 방문하여 자립선교현장을 탐방하셨고, 26일부터 28일까지는 인도주제 강호경 의료선교사 부부와 처남의 방문으로 선교사님들의 치유와 바자오 어린이들을 섬겨주셨으며, 29일에서 30일에는 함인숙목사님께서 깔리난 라 로카교회와 바카카 깔라간 무슬림 사역을 위해 방문하여 일일 운동회를 개최하였고 저는 그들의 치료를 위해 비타민과 항생재 및 진동제와 구충제를 기증해주었으며, 6월12,13일에는 김동호,해리김목사님,장재중장로님이 오셔서 망고라디오 주최로 BAM세미나를 가졌습니다.
3.6월 2일에는 강치원 선교사님 선교지의 예배당 헌당을 위해서 오신 김범택 동기목사님과 선교팀이 방문하여 바자오 어린이들에게 간식을 나누어 주며 주님의 사랑을 전해주었으며, 6월 8일에서 10일까지 필리핀 선교 40주년 기념대회가 마닐라 워터프론트 호텔에서 열렸으며 피종진 목사님, 김성광 목사님을 주강사로, 27개 선교분과트랙으로 나누어 시니어 선교사들의 분과발표와 향후 가장 주목받고 있는 선교트랜드인 비즈니스 선교 어린이 선교, 컴퓨터 선교, 교육 선교 등의 대한 집중 패널 토의를 하였으며 저는 비즈니스 자립선교분과의 발제자로 그동안 이루어주신 필리핀 자립선교 방안에 대하여 발제 하였습니다.
4.6월 15일 바울선교대학원과 훈련원에 21명의 목회자와 현직 교사들이 등록하여 개강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15일부터 17일까지 비교종교학을 강의 하였으며, 18일에는 인도 선교사 디팍 목사님이 힌두교 교리와 복음화 방안에 대하여 강의 하여 주셨습니다. 7월 6일에서 10일까지는 까누노이 박사님의 설교학 강의, 8월에는 디아즈 목사님의 제자훈련 디자인, 9월에는 김광전목사님의 전문인 선교학 강의가 금번 학기에 진행됩니다.
5.6월달로 1주년을 맞이한 다바오 국제교회가 인도인 의대생, 필리핀 대학생과 4가정, 파푸아인,인도네시아인,한국인 등 80여명으로 부흥하여 대학원 강의실에서 보조의자를 놓고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이에 예배당 건축이 시급하게 되었습니다. 부지는 715 평방미터가 기증되었으며 200여평 건축비 건축예산 1억 4천중 겨자씨교회 3천만원, 소명교회 1천만원, 구림교회 6백만원, 저희가정 4백만원, 한국방문시 1천만원, 헌금으로 6천만원이 확보되었으며 믿음으로 예배당 건축을 시작하였습니다 교회건축을 시작할수 있도록 허락하신 하나님께서 모든 필요를 하나님의 시간에 하나님의방법으로 하나님의 감동을 통하여 완성하여 주실것을 믿습니다. 저희 국제 교회를 통하여 제자훈련과 예배훈련및 타문화 훈련으로 현지인 선교사 파송의 모델적인 교회가 되고 있습니다. 1주년 기념 선교사 파송식이 8월9일 주일에 가지게되며 제인교사 선교사를 베트남으로 파송하게 됩니다.
6.6월 20일 민다나오 선교사 협의회 주최 선교전략 세미나에 강사로 초빙되어 선교역사 가운데 나타난 자립선교와 민다나오 자립선교방안에 관한 연구를 발제하였고 질의 응답을 통하여 선교현장에 적실한 자급자족 선교방안에 관한 의견들을 진솔하게 나누었습니다. 한국교회와 한국선교의 위기가 시작된 시점에서 이를 극복하고자 노력하며 전략적 선교를 모색하는 성숙한 선교현장이 되도록 기도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7.6월 22일부터 27일까지 예당교회 장로님들의 선교지 탐방이 있었으며 선교대학원 형광들을 LED 등으로 직접 교체해 주셨고, 대학원생들의 간식을 제공해 주심으로 격려해 주셨습니다. 바자오 제,1 제2 마을교회 어린이들에게 간식을 제공해 주셨고, 바고보 대안학교 간식제공 및 지붕개량, 바또교회, 깜뽀교회, 마라워교회, 띠블리 교회, 말라본 교회, 주사랑 교회, 빠딱 교회를 방문하여 격려해 주셨으며, 까빠다간 교회의 자립을 위해 암소 4마리와 돼지새끼 20마리를 구입하여 성도들에게 분양하여 주고 1년후 상환하도록 하여 자립가구를 늘려가기로 하였습니다.
8.에덴교회의 후원으로 제7바자오 교회당과 유치원 및 사택공사가 90프로 진행되고 있으며, 새벽교회의 후원으로 민다나오 새벽교회당 증축과 사택 공사가 90프로의 공정을 보이고 있으며, 구림교회의 후원으로 제6바자오 교회당의 건축, 김미소 집사님의 후원으로 바또교회의 페인팅과 사택건축공사, 그리고 비전중앙교회의 후원으로 회복교회 부설 유치원이 공사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전주 온누리교회에서 선교위로 물품을 보내주셔서 선교 현장의 필요를 아시고 꼭 필요한 물품들을 보내주신 하나님과 전주 온누리교회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특별히 전자혈압기를 보내와 교회마다 혈압을 측정하여 교회 고혈압 환자에게는 약을 나누어 주고있습니다. 바자오 서문의료원에는 겨자씨 교회 의료선교팀이 남겨주신 의약품들을 전달하여 의료선교를 계속하게 되었습니다. 저희와 선교지의 필요를 저희보다 더 먼저 아시고 때를따라 공급해주시는 여호와 이례의 하나님께 찬양과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끝으로 반군과의 교전이 있었던 잠보앙가 시에서 피난온 바자오 무슬림 다섯가정이 저희 교회에서 임시로 피신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주택을 마련하는데 한가정당 30만원이 예산이 소요됩니다.이를위해서기도해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2015. 8. 8. 상영규 조미순 선교사 드림
LMTC 선교훈련 강의 / 서울남교회 선교보고
새벽교회와 부곡장로교회 선교보고 / 김재성 선교사 파송
바자오 어린이 사역 / 민선협 힐링캠프 / 생명의강교회 선교주일 초청
다바오 그룹홈 아동추가 / 생명의강교회 미전도 종족 연구 / 다바오국제교회 현장방문
예당교회 장로님들의 봉사와 헌신 그리고 격려하시는 모습
광주겨자씨 교회 당회원 민선협 선교전략세미나 파푸아 목사님의 간증 다바오국제교회 찬양팀
잠보앙가에서 피신하여 온 피난민들의 생활모습
바자오 의료선교 / 잠보앙가에서 사역중인 배재용선교사 간증 / 바울선교대학원 강의
BAM 세미나 / 생명의강 교회설교 / 필리핀 선교 40주년기념 / 디팍목사님의 강의
교회당 및 사택 건축 현장
동기 목사님들의 방문 / 푸른솔교회 주일학교 학생 / 국제교회 예배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