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의 끝자락에 부르는 메콩강연가 (이종현 드립니다)

278
0
SHARE

2015-9월의 끝자락에 드리는 LANTS 소식
1.지난 8-9월은 LANTS 신입생모집, 선발하느라 참 바쁘고 보람된 시간을 보냈습니다. 우돔싸이도 3명, 루앙파방도 1명, 산야부리도 2명, 비엔티얀 3명, 보리캄싸이도 2명 등 총 5개 도에서 11명이 응시를 하였습니다. 심사 숙고 끝에 3명은 학교에서 규정한 입학자격이 안되어 제외하고 총 8명을 선발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은 최종적으로 선발된 2015 신입생들입니다. 선발된 8명 모두 고등학교 학력 이상을 갖추었고 각 교회에서 목회자가 필요하여 보낸 귀한 학생들입니다.

감사하고 감사하게도 새로 들어온 8명의 신입생 모두에게 후원자들이 연결되어 이들이 앞으로 3년간의 과정을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심에 감사합니다. 작년에 입학한 10명의 2학년을 포함하여 이제 총 18명의 신학생들이 함께 공부하고 있습니다. 모든 후원자들에 깊이 감사 드립니다. 이들의 면면을 보시면서 중보기도와 격려를 부탁 드립니다.
1.지난 9월8일-11일까지는 라오스목회자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국에서 “하나선” 이사님들이 거의 총동원 된 9분의 목사님들이 특별강사로 오시고 라오스에서 27명의 목회자, 신학생 18명이 함께 성령님의 치유를 경험하는 “Healing Conference”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기를 새로 시작하는 우리 신학생들에게는 큰 도전을, 라오스에서 온 현직 목회자들에게는 목회현장에서의 하나님의 크신 역사를 기대하게끔 하는 그런 귀한 집회시간을 가졌습니다.

2.신입생들의 필요를 위한 귀한 헌신에 감사 드립니다.
신입생들을 위한 여권비는 하나선 이사님들이 힘써서 지원해 주셨고
신입생용 침대, 책걸상, 가구, 학용품, 교복 등 필요한 일체비용에 대해서는 서울 이태원교회(지성호목사님)에서 200만원을 헌금해 주셔서 해결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3.3학기 시작
2015 라오스열방신학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마치고 바로 일주일 동안 라오스 신약성경 전체를 총 30시간에 걸쳐 읽는 성경통독수련회를 함께하였고 이어 지난 9월초 LANTS의 3학기 정상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 3학기는 신약/구약/조직신학/목회학/기독교윤리/교회음악/Jesus 비유/한국어/Bible개론 입니다. 수업모습과 함께 학생들의 모습을 올립니다. 교수는 총 6분입니다. 사진의 앞줄이 신입생 뒷줄이 2학년입니다.

기도제목을 하나 하나씩 읽어주세요
1.라오스 열방신학교(Laos All Nations Theological Seminary)를 통해 라오스 전역을 섬길 수 있는 신실한 목회자들이 양성되게 하소서
2.현재 라오스 총 18개도 중 6개도(루앙파방, 루앙남타, 우돔싸이, 싸이냐부리, 버리캄싸이, 위엥짠)에서 온 2개학년 18명의 신학생들이 신실하게 3년 과정의 신학학사과정(B.th)을 마치게 하소서.
3.현재 라오스 2개도(루앙파방, 루앙남타)에서 온 16명의 목회자들이 3년 과정의 목회학학사과정(B.min)을 잘 마치게 하소서
4.2016년도에 새롭게 들어오게 될 약 10명의 신학학사과정(B.th) 신학생들에 대한 후원자들이 연결되게 하소서.
5.신학교 졸업생들을 통해 라오스 전역에(700만 인구) 일만 교회, 백만성도, 일만 목회자의 비전을 이루소서.
6.공산주의인 라오스가 2015.12.31일부터 발효되는 아세안(ASEAN) 10개국(인구기준 6억 명)의 “아세안경제공동체(AEC)”출범을 기점으로 입출국을 비롯하여 복음을 향하여 활짝 열어지게 하소서
7.현재 라오스에 있는 약 1,000여 교회와 약 20만의 성도들이 어떠한 환경에서도 생명력 있는 믿음을 지켜나가게 하소서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