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양덕훈/신미숙 선교사 선교편지 2015/10

782
0
SHARE

2015년 수확의 계절을 맞아
이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추수할 것은 많되 일군은 적으니 그러므로 추수하는 주인에게 청하여 추수할 일군들을 보내어 주소서 하라 하시니라 (마 9:37-38)
2015년 가을이 되었습니다. 거리거리에 나온 과일들을 바라보며 우리 사역에도 이처럼 향기롭고 소담스러운 열매를 맺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I. KGAM 사역 (KGAM Team Ministry)
저는 오랫동안 섬겼던 KGAM 대표직을 지난 6월부로 그만두었습니다. 음광민 선교사님을 대표로 젊은 임원진을 갖추고 새출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북부, 동북부, 남부 지역 코디네이터도 8~10년차 되신 선교사님들이 맡게 되었습니다.

II. 태국기독교총회 협력 사역 (Ministry with CCT)
태국기독교총회(CCT) 안에 구축하던 선교전자도서관은 방송선교를 위한 용도로 재편하기로 하고 태국기독교총회가 TV 사역을 위해 CGNTV와 동역하기로 했습니다.

III. 전도훈련 (Coverage Vision Training & Outreach)
재작년에 제작했던 전도훈련 교재는 거의 다 소진되었습니다. 연초부터 새로 편집한 새 교재는 새로운 훈련 일정이 정해지는 대로 새로 발간할 예정입니다. 특별히 전도훈련가들을 양성하기 위한 심층훈련 매뉴얼을 별도로 제작하려고 합니다.

IV. 출판 사역 (Publishing Ministry)
태국어판 생명의 삶(치윗삐암론)이 2013년 1월호부터 2015년 9월호까지 모두 35권이 발행되었습니다. 수많은 고비들이 있었지만, 하나님 은혜로 결권 없이 발간할 수 있었습니다. 2014년 10월호부터 ‘치윗 삐암론’을 태국기도네트워크에서 맡아서 보급하는 일을 해왔지만, 2015년 9월호부터는 제가 다시 보급책임을 지게 되었습니다.

V. 방송 선교 사역 (Broadcasting Ministry)

이를 위해 9월 9일 태국기독교총회 총회장 타위싹 목사, 부총회장 룽 목사, 회계 꾸싹 장로, 기술 담당 쿤 분럿, 쿤 위왓 등과 함께 한국을 일시 방문했고 9일 오전 CGNTV-CCT 업무 협약 조인식을 서울 그랜드 엠버서더 호텔에서 가졌습니다. 총회장단은 9일 오후 CGNTV 본사 시설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며 향후 태국에서의 TV 사역을 위한 구상을 짜보기도 했습니다. 9월 10일에는 두란노서원을 방문해 기독교서적 출간 사역을 리서치하기도 했습니다.

VI. 2015년 11월 기도 제목 (Prayerpoints)
⑴ 주후원교회/단체 (Main Supporting Organisation)
작년 8월부터 주후원교회가 없어 사역에 애로를 겪고 있습니다. 저희 향후 사역을 위해 기도해주시고 후원해주실 주후원교회, 협력후원교회, 후원단체가 필요합니다.

⑵ 태국교회 사역 (Thai Church Ministry)
나콘나욕에서의 교회개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층 타운하우스 2동(약 290m2 넓이)을 헌납받았습니다. 내부 수리와 단장이 잘 진행되고 그 지역 복음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이곳이 잘 단장되면 입당예배도 드리고 효과적인 전도훈련과 선교훈련을 실시하는 전도/선교훈련원으로도 활용할 예정입니다.

⑶ 전도와 교회개척 훈련 (Evangelism & Church Planting)
전도훈련을 받고 전도사역에 동참하는 태국인들을 통해 큰 구원의 역사가 일어나길 기도합니다.

⑷ 출판 사역 (Publishing Ministry)

태국 성도들과 청소년들이 성경말씀을 더 사모하고 은혜를 받아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통독용 잡지가 필요합니다. 이 일을 위해 지난 10월 23일 한몸선교회와 협의했습니다. 이 성경통독 사역을 2016년 1월부터 시작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태국 성도들과 교회들을 말씀 위에 세우는 사역입니다.

⑸ 방송 사역 (Broadcasting Ministry)
CGNTV Thai는 곧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IPTV와 스마트폰 앱을 통한 방송을 시작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많은 것을 준비해주셔서 전세계에 있는 태국인들에게 복음 방송을 효과적으로 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⑹ 문화 사역 (Cultural Ministry)
대학생들과 청소년들에게 음악과 무용, 미술 교육 등을 통해 그리스도의 사랑과 복음을 전하는 문화 선교사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팝 음악을 통해 선교하는 히스팝(Hispop) 팀과 함께 방콕 중심지에 있는 시나카린 위롯 국립대학교 혁신건물 시설을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 관계자들과 협의하고 있습니다.

2015년 10월 26일. 양덕훈, 신미숙 선교사 드림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