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종교에 관한 5 가지 사실

1727
0
SHARE

인도의 종교에 관한 5 가지 사실

5 facts about religion in India
BY SAMIRAH MAJUMDAR JUNE 29, 2018 (Pew Research Center)
http://www.pewresearch.org/fact-tank/2018/06/29/5-facts-about-religion-in-india/

인도는 전 세계 인구의 거의 6분의 1에 달하는 14억명이 다양한 인종과 종교의 나라이다. 세계 힌두교인의 94%가 인도에 살고 있으며 여러 종교들, 이슬람, 기독교, 시크교, 불교, 자인스 그리고 민속종교 섞여 있다.
대부분의 인도인들에게 신앙은 중요하다: 2015년 퓨 리서치 센터의 조사에 의하며 10명중 8명의 인도인들은 종교가 그들의 삶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1. 인도의 엄청난 인구는 세계의 힌두교인들중 가장 큰 그룹일뿐만 아니라 무슬림들 인구는 인도네시아 다음으로 단일 국가에서 두 번째로 큰 무슬림 인구를 가지고 있다. 퓨 리서치 센터의 예측에 따르면 2050 년까지 인도의 무슬림 인구는 3 억 1,100 만 명으로 증가하여 세계에서 가장 많은 무슬림 인구를 만들 것이라고 한다. 현재 인도안의 무슬림 인구는 총 인구의 약 18 %를 차지하고 있으며 힌두교인들은 과반수 (약 77 %)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2 인도는 종교적으로 다종교적이며 다민족적인 민주주의 국가로서 세계에서 가장 큰 국가이다. 헌법은 양심의 자유와 종교를 고백하고, 실행하고 전파 할 권리를 제공하고 있다. 그 법으로 종교 또는 카스트 (힌두교에 기초한 엄격한 사회적 계층화)에 근거한 소수 집단에 대한 차별을 금지하고 있다. 1976 년 헌법 개정으로 정식으로 국가를 세속 국가(secular state)로 만들었다. 이와 동시에, 헌법상에는 지침은 각 국가가 시행 할 권한을 가진 소 – (힌두교인이 신성한 것으로 여기는 동물인 소) -를 도축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현재 29 개 주 중 21 개 주 법이 징역형을 선고 하고 있다.

3. 종교 단체와 소수 민족에 대한 법적 보호가 존재하지만 인디언들은 여전히 종교에 대한 정부의 높은 수준의 규제를 경험하고 있다고 퓨 리서치 센터 (Pew Research Center)는 말한다. 미국 국제 종교 자유위원회 (ISC)에 따르면, 적어도 6개주에서 종교 개종에 관한 법적 제한이 있으며, 개종 한 무슬림과 기독교인을 체포하고 협박하고 있다. 또한 불교도, 자이나교 및 시크교도는 합법적으로 힌두교인으로 간주되며 다른 종교 소수 그룹들은 사용할 수있는 사회 서비스 또는 취업 및 교육 환경 설정에 접근 할 수 없습니다. 반면, 카스트 차별에서 벗어난 힌두교 달리트의 후손들인 낮은 계급의 달리트로 알려진 기독교인과 이슬람 교도들은 교육 접근이 제한되어 있다. 이러한 제한에도 불구하고 인도 대법원은 일부 종교 자유의 경우 소수 종족에 대한 보호를지지했다.

4. 퓨 리서치 센터의 같은 조사에 따르면 인도는 지난 10년간 종교와 관련된 사회적 적대 행위의 “매우 높은 “수준을 경험했다. 사실, 2007년에 이 문제를 추적하기 시작한 이래로, 인도는 일관되게 연구의 사회성 지수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받았다. 미 국무부에 따르면, 적대감의 상당 부분은 낮은 계급의 달리트를 향한 것이라고 한다. 불교도, 기독교인, 자인스, 무슬림, 시크교도를 포함한 종교적 소수 집단들도 괴롭힘을 당한다. 최근 몇년간 힌두교 비기독국 단체들이 달리트와 이슬람교 소비자들과 쇠고기, 유제품, 가죽 산업의 상인들에 대해 폭도들의 공격이 급증했다. 게다가, 달리트 여성들은 그들의 카스트 때문에 성적 폭력의 불균형적인 희생자인 반면, 이슬람교 여성들과 소녀들 또한 그들의 종교 때문에 표적이 되었다.

5. 여러 종교 신앙을 가진 인도인들과 카스트 간의 공동체 간 긴장은 오랫동안 인도 사회를 괴롭혀 왔다. 대부분의 인도인들은 최소한 이러한 긴장감에 대해 어느 정도 우려하고 있지만, 2017년 퓨 리서치 센터의 조사에 따르면 더 큰 그룹의 인도인들은 또다른 국가적 문제라고 우려한다. 37%의 사람들은 “공동체 관계”가 그들의 나라에서 매우 큰 문제라고 말했고 31%의 사람들은 이것을 적당히 큰 문제로 꼽았다. 그러나 인도 성인들의 더 많은 비율이 범죄, 테러리즘, 부패, 고용 기회의 부족, 물가 상승과 그 밖의 다른 문제들을 주요 국가적 문제로 꼽았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