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으로 본, 동성애(同性愛)와 동성결혼(同性結婚)은 죄악이다
김정복 목사 / WMC 국제기도학교 대표, 교수
1. 2015년 6월26일 오전 7:30 (LA 시간) 발표 : 한국일보와 라디오서울 방송에 의하면, 미연방대법, 동성결혼(Same Sex Marriage) 전격 합법화, “주정부서 막을 수 없다” 5대 4 판결
미연방 대법원은 26일 인간의 기본권을 전제로 오랫동안 논쟁을 벌여왔던 미국내 동성결혼을 합법화하는 역사적 결정을 내렸다. 1969년 뉴욕 스톤웰인에서 동성애커뮤니티의 폭동으로 시작된 동성애 합법논쟁이 46년 만에 종지부를 찍은 것이다. 미국은 현재 36개 주와 컬럼비아 특별구(워싱턴 DC)에서 동성커플의 결혼을 허용하지만 대법원의 이날 판결로 남부와 중서부 나머지 14개 주도 동성결혼을 막을 수없게 됐다. 이로써 미국은 동성애를 합법화한 21번째 국가가 됐으며 당장 주법에따라 금지됐던 300만 명의 동성애 커플이 결혼할 권리를 얻게 됐다. (한국일보 참조)
2. 동성애(homosexuality) 및 동성결혼(Same Sex Marriage)은 왜 죄악인가?
1) 성경에서는 하나님께서 정하신 성(sex)은 남자(male)와 여자(female)뿐이다(창1:26-27). 그러나 동성애자들은 남성동성애자(gay), 여성동성애자(lesbian), 양성자(bisexual), 성전환자(transsexual) 등 4개의 성을 인정하고 있으며, 3억3천의 우상을 섬기는 네팔(Nepal)은 제3의 성(sex)을 인정하고 있다.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 문답에 의하면, 제 10문에서 “하나님께서는 어떻게 사람을 창조하셨는가?” (How did God create man?)
답 :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남자와 여자로, 그분 자신의 형상을 따라 창조하셨으며, 지식과 의와 거룩함에 있어서 그렇게 하셨고, 또한 피조물들을 다스리게 하셨다.
God created man male and female, after His own image, in knowledge, righteousness,
and holiness, with dominion over the creatures,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창1:26-28)
성경으로 본, 동성애(同性愛)와 동성결혼(同性結婚)은 죄악이다
2) 창조주 하나님께서 정하신 결혼 제도는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연합하여 한 가정을 이루고, 자녀를 출산하여, 생육하고 번성하는 것이다.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시니 잠들매 그가 그 갈빗대 하나를 취하고 살로 대신 채우시고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에게서 취하신 그 갈빗대로 여자를 만드시고 그를 아담에게로 이끌어 오시니 아담이 가로되 이는 내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라 이것을 남자에게서 취하였은즉 여자라 칭하리라 하니라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연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지로다 (창 2:21-24)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사람을 지으신 이가 본래 저희를 남자와 여자로 만드시고 말씀하시기를 이러므로 사람이 그 부모를 떠나서 아내에게 합하여 그 둘이 한 몸이 될지니라 하신 것을 읽지 못하였느냐 이러한즉 이제 둘이 아니요 한 몸이니 그러므로 하나님이 짝지어 주신 것을 사람이 나누지 못할지니라 하시니 (마19:4-6)
이와 같이 남편들도 자기 아내 사랑하기를 제 몸같이 할지니 자기 아내를 사랑하는 자는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라 누구든지 언제든지 제 육체를 미워하지 않고 오직 양육하여 보호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보양함과 같이 하나니 우리는 그 몸의 지체임이니라 이러므로 사람이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합하여 그 둘이 한 육체가 될지니 이 비밀이 크도다 내가 그리스도와 교회에 대하여 말하노라 그러나 너희도 각각 자기 의 아내 사랑하기를 자기 같이 하고 아내도 그 남편을 경외하라 (엡 5:28-33)
3) 성경은 동성애자를 어떻게 정죄하고 있나?
하나님께서는 동성애자들에게 유황과 불을 비같이 내려 엄하게 징벌하셨다. 무리들이 롯을 부르고 그에게 이르되 이 저녁에 네게 온 사람이 어디 있느냐 이끌어내라 우리가 그들을 상관하리라 롯이 문밖의 무리에게로 나가서 뒤로 문을 닫고 이르되 청하노니 내 형제들아 이런 악을 행치 말라(창19:5-7)
여호와께서 하늘 곧 여호와에게로서 유황과 불을 비 같이 소돔과 고모라에 내리사 그 성들과 온 들과 성에 거하는 모든 백성과 땅에 난 것을 다 엎어 멸하셨더라(창19:24-25)
너는 여자와 동침함 같이 남자와 동침하지 말라 이는 가증한 일이니라(레18:22)
누구든지 여인과 동침하듯 남자와 동침하면 둘 다 가증한 일을 행함인즉 반드시 죽일지니 그 피가 자기에게로 돌아가리라(레20:13)
이 때문에 하나님께서 그들을 부끄러운 욕심에 내버려두셨으니 곧 그들의 여자들 도 순리대로 쓸 것을 바꾸어 역리로 쓰며, 그와 같이 남자들도 순리대로 여자 쓰기를 버리고 서로 향하여 음욕이 불 일듯 하매 남자가 남자로 더불어 부끄러운 일을 행하여 그들의 그릇됨에 상당한 보응을 그들 자신에 받았느니라(롬1:26-27)
불의한 자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줄을 알지 못하느냐 미혹을 받지 말라 음행하는 자나 우상 숭배하는 자나 간음하는 자나 탐색하는 자나 남색하는 자나 도적이나 탐욕을 부리는 자나 술 취하는 자나 모욕하는 자나 속여 빼앗은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하리라(고전6:9-10)
알 것은 이것이니 율법은 옳은 사람을 위하여 세운 것이 아니요 오직 불법한 자와 복종하지 아니하는 자와 경건하지 아니한 자와 죄인과 거룩하지 아니한 자와 망령된 자와 아버지를 죽이는 자와 어머니를 죽이는 자와 살인하는 자며, 음행하는 자와 남색하는 자와 인신매매를 하는 자와 거짓말하는 자와 거짓맹세하는 자와 기타 바른 교훈을 거스리는 자를 위함이니(딤전1:9-10)
4) 사람은 하나님께 지음을 받은 피조물이다.
창조주 하나님 앞에서, 지음을 받은 인간은 피조물의 인권을 주장할 수 없다. 진흙이 토기장이에게 자기의 권리를 말할 수 있느냐?
이 사람아 네가 뉘기에 감히 하나님을 힐문하느뇨 지음을 받은 물건이 지은 자에게 어찌 나를 이같이 만들었느냐 말하겠느뇨 토기장이가 진흙 한 덩이로 하나는 귀히 쓸 그릇을, 하나는 천히 쓸 그릇을 만드는 권이 없느냐 (롬9:20-21)
(1) 인간은 창조주 하나님의 피조물이다. (창1:26-27, 2:7, 1:31)
(2) 피조물인 인간은 창조주 하나님이 정하신 뜻에 절대 순종하여야 한다.(삼상15:22)
(3) 창조주 하나님께서 동성애는 죄악이라고 말씀하셨다. (레18:22, 20:13)
(4) 동성애는 창조주 하나님께서 금(禁)하신 법을 범한 죄악이다.
(5) 하나님께서 금하신 법을 범한 동성애자는 자신들의 인권을 주장할 수 없다. (롬14:7-8)
5) 하나님께서 정하신 죄와 죄의 삯은 무엇인가?
(1) 하나님께서 정하신 죄란 무엇인가?
가) 하나님의 율법과 계명과 율례와 법도를 지키지 않는 것과 행치 않는 것이다.
나)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것이다.(요16:9 , 8:24)
(2) 죄의 삯은 무엇인가?
가) 죄의 삯은 사망이다.(롬 3:23, 6:23)
나) 따라서 동성애자들의 소굴인 소돔과 고모라성은 멸망당했다.(창19장)
6) 창조주 하나님의 신권(神權)과 피조물인 사람의 인권(人權)
(1) 동성애자들은 자신들의 인권을 주장하기 전에 먼저 하나님의 신권(神權)을 범한 죄인인 것을 알아야 한다. 따라서 죄인들은 하나님 앞에 회개하고 죄악을 버리기전에는, 자신들의 인권을 주장할 수 없다.
(2) 동성애자(게이, 레스비안, 양성자, 성전환자)들은 자신들의 인권과 자유를 주장하며, 자신들의 결합(結合)을 합법적인 결혼으로 인정하라고 주장하나, 이는 하나님의 법을 범한 죄악이다.
(3) 인간의 자유와 인권이 인간의 기본법이라고 주장 한다면, 인간에게 살인의 자유, 간음의 자유, 도적질의 자유도 있단 말인가?
(4) 또한 살인자나 간음한 자나 도적질한 자도 인권이 있고 자유가 있으니 우리는 재판을 받을 필요가 없다고 한다면, 인간의 세계와 동물의 세계가 무엇이 다른가?
(5) 사람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는 사람은 다른 동물들과 다르게 살라고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율법과 양심의 법을 주시고, 율법에 순종하며 하나님 보시기에 거룩하게 살도록 우리에게 말씀을 주셨으며, 성경 말씀이 우리의 삶의 잣대(Canon)가 되는 것이다.
(6) 하나님께서 정하신 한 남자와 한 여자에 의한 건전한 가정을 이루는 결혼의 법을 어긴 동성결혼은 결코 용납될 수 없는 죄악이다(창2:21-24) 이는 하나님께 대한 도전이며, 윤리와 도덕을 어긴 죄악이다.
7) 동성애자 및 동성 결혼은 하나님께 대한 바벨탑의 도전이다.
(1) 선악과를 따먹은 죄인인 아담과 이브는 하나님 앞에서 자신들의 인권을 말 할수 없다. (창 2:17; 3:6)
(2) 하나님의 홍수 심판으로 방주 밖에서 죽은 죄인들은 자신들의 인권을 주장 할수 없다. (창 7:21-22)
(3) 소돔과 고모라 성에서 동성애의 죄악으로 죽은 죄인들은 자신들의 인권을 주장할 수 없다. (창 19:24-25)
(4) 바벨탑 사건의 죄악을 범한 인간들은 하나님 앞에서 언어의 불편함을 주장 할수 없다. (창 11:4-8)
(5) 율법(십계명)을 범한 죄인들은 하나님 앞에서 자신들의 인권을 주장 할 수 없다.
(6) 창조주 하나님의 신권(神權) 앞에서 피조물인 사람은 인간의 자유와 권리를 말 할 수 없다.
3. 결언
1) 온 교회와 성도들은 먼저 하나님 앞에 엎드려 에스더, 느헤미아와 같이, 미대법원의 동성결혼 합법화를 막지 못한 우리자신과 교회와 미국을 위하여 죄를 자복하고 회개하는 기도를 해야 한다.
2) 온 교회와 성도들은 우리의 자녀들을 동성애와 동성결혼으로부터 말씀과 기도로 지켜야 한다.
3) 온 교회와 성도들은 동성애자와 동성결혼 지지자들이 회개하고 주님께로 돌아오도록 간절히 기도하며 적극적으로 저들에게 복음을 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