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니라 (눅 2: 14) 성탄을 맞이하여 교회와 모든 성도님들의 가정과 사업과 하시는 모든 사역 위에 주님의 영광과 은혜와 기쁨이 넘치기를 기원합니다.
그간 일년 동안 저희들의 사역과 국제 청년 선교회 ( YOUTH MISSION FOR CHRIST)를 물질로 도와 주시고 중보 기도하여 주심을 인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인도 선교 보고
저는 지난 11월 2일날 인도로 와서 먼저 우리가 신학교를 설립한 유타프라데쉬 주의 중심 도시 락노Lucknow에 가서 지역에서 만든 10개의 열방 신학교에서 136명에 대한 졸업식을 락노의 한 교회에서 가졌습니다. 우리가 인도에서 사역을 시작한지 3년만의 큰 결실이었습니다.인도 사역에서 특별한 것은 모든 사람들이 힌두교를 탈출한 경험과 모두 자신의 커뮤니티에서 받은 박해의 경험과 복음이 주는 강력한 은혜의 경험이 뚜렷하다는 것이었습니다.
감격적인 졸업식을 마치고 기쁨으로 자신의 사역지로 돌아가는 그들의 모습애서 내일의 인도 선교를 내다볼 수가 있었습니다. 우리는 곧 이들이 각각의 교회 안에서 평신도 지도자 훈련 학교를 설립하도록 모든 편리와 방법을 제공하고 모든 교회가 우리 신학교의 연장 과정을 열도록 할 것입니다. 이 과정이 제대로 진행되면, 우리는 인도에 수 많은 교회를 개척할 수 있겠습니다. 저는 이들이 졸업식을 마치고 기쁨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저 속에서 흐르는 기쁨의 강물을 감출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유타프라데쉬 주에 있는 타지마할이 있는AGRA아그라라는 도시에 가서 여러 지역에서 온 8명의 성경학교 설립 지원자들에게 신학교 설립 과정에 대한 훈련을 마쳤고, 그들은 새로운 인도 선교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각각의 지방으로 돌아갔습니다.
사진: 아그라에 온 지역 연장 교육 신학교 디렉트가 될 사람들 훈련
그리고 저는 편잡주의 수도인 LUDIANAH로 갔습니다. 이곳에서 이미 여러 지역에서 모집한 LOCAL DIRECTOR들이 모여 있었습니다. 저는 이곳에서 새로운 성경 학교를 설립하기 위하여 여러 지역에서 온 신학 대학 출신의 10명의목회자들과 과 함께 각 지역에서 어떻게 학생들을 모집하고 이들에게 신학 훈련을 할 것인지에 대하여 가르치고, 훈련을 하였습니다. 이들 중에 어떤 이들은 250KM가 떨어진 먼 지방에서도 왔습니다.
사진 : 펀잡 주의 연장 교육 신학교의 로칼 디렉터들의 모임
파키스탄 선교
파키스탄에서는 전 인구의 2. 5 %의 가량이 기독교인입니다. 그 인구가 자그마치 약 480만명이나 됩니다. 그리고 파키스탄에는 기독교에 대한 핍박과 무슬림들이 개종할 수 없게 만든 법 때문에, 파키스탄 선교에서 일차적으로 마음놓고 신앙 생활을 할 수 있는 기독교 인구에게 집중하여, 그들이 성수 주일 하고, 활기차고 능력이 있는 교회에서 예배를 드리고, 그들의 교회가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능력 있는 교회가 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키스탄 신학교 설립
파키스탄에우리가 세운 현지 선교사( 무바릭 마쉬) 를 통하여 8개의 신학교가 있었습니다. 이번에 가서 그 선교사가 하는 신학교에 이사회를 결성하여 더 조직적으로 사역을 하게 하고( 오른쪽 사진) , 지난 번 방문 때에 또 다른 곳에서 아쉬팍 길 목사님을 세워서 신학교를 할 계획이 있었는데,이번 방문에 신학교 이사회를 설립하고, 약 10명의 로칼 디렉트 될 사람들을 훈련시켰습니다(왼쪽 사진) . 그래서 우리는 앞으로 큰 사역을 감당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핍박 받는 파키스탄의 그리스도인
파키스탄에서는 법적으로는 기독교인에게 종교의 자유가 있습니다.그러나 생활 전반에 기독교인에 대한 핍박이 아주 심한 나라입니다. 그 중에서 기독교인에 대한 교육의 기회가 절대적으로 부족합니다. 예를 들면 초등 교육을 받아야 할 연령의 기독교인 자녀들 중에 오직 6 %만 초등학교에 가고, 4%만이 고등학교에 가고, 오직 1 %만 대학을 갑니다.
그 이유가 바로 파키스탄 사회에 기독교인을 향한 강한 핍박에 원인이 있습니다.
96%를 차지 하는 이슬람 세계의 사람들이 크리스찬들에게 일자리를 주지 아니하여, 크리스찬들은 대게 가난하거나 아주 천한 일만 합니다. 그래서 그들이 이슬람 교육을 하는 초등 학교에 갈 수 는 있으나 매달 월 사금 월 2 불을 내기 힘들고, 이슬람 교육과 무슬림 교사와 반 아이들이 기독교인 아이들에게 드러내 놓고 천대를 하고 개종 압박이 있기에 크리스찬 아이들은 이 압박을 견디지 못하고 이슬람 학교에 가서도 중도에 학교를 나오게 됩니다. 예를 들면 크리스찬 학생들은 무슬림들이 마시는 같은 컵을 사용하지 못하며, 그들은 무슬림 학생들이 앉는 책상에 앉지 아니하고 바닥에 앉아서 공부하게 합니다.
그리고 파키스탄에 있는 모든 초등학교에는 강한 이슬람 커리큘럼이 있어서 크리스찬 가정의 어린이들이 신앙적인 혼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반면에 기독교 사립 학교가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나, 기독교 사립학교가 운영되기 위하여서는 해결해야 할 몇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파키스탄에 2.5%의 인구( 전체 약 480만 -500만명)를 차지 하고 있는 기독교인의 자녀들을 수용할 수 있는 것은 기독교 사립 학교가 중요한데, 파키스탄기독교인들은 매우 가난하여, 그들이 낼 수 있는 것은 매달 1 달러나 1 달러 미만을 낼 수 있기 때문에,기독교 사립 학교가 이 학비로 학교를 운영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좋은 의도로 시작하였다가 결국 재정 압박에 견디지 못하고 학교를 닫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 우리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중요한 일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아니하면 다음 세대에서는 대다수의 크리스찬들이 문맹자와 교육받지 못한 무식한 사람으로 인식이 되어, 크리스찬들이 영구히 냉대와 멸시, 천대를 받는 자리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면 이슬람 사회를 변화시켜야 할 크리스찬들이, 그들 사회에서 빛과 소금이 되어야 할 이들이 자존감이 낮아지고, 이슬람 사회에 복음으로 변혁을 시키거나 리더의 자리에 나가지 못하게 되고 영구히 이등시민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결국 이 일의 해결을 위하여 기독교 사립학교를 활성화시키는 좋은 방법을 강구해야 된다는 결론을 내리고 저는 이 일에 대한 책임을 지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다음은 인도와 파키스탄을 위한 저희들의 기도제목입니다.
1. 인도와 파키스탄의 각지역에서 새로운 신학교를 설립할 지역 디렉트들을 축복하여 주시고 이들이 훈련받은 대로 평신도 목회자와 목사들을 상대로 신학교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하소서.
2. 우리 신학교를 졸업한 이 학생들이 자신의 목회지, 각 교회에서 <평신도 지도자 훈련 학교>를 열어서, 많은 평신도 지도자를 양성하여 그들이 가정 교회를 열어서, 이로써 교회 성장을 이룰뿐만 아니라, 많은 사역자들을 발굴하게 하소서>
3. 각 신학교 디렉트와 학생들을 위한 장학 지원이 있어지게 하소서.
4. 파키스탄 기독교 사립 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