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진주의 땅, 가나선교를 소개 (낭독: 유정미선교사, 사진영상)

1962
0
SHARE

흑진주의 땅, 가나선교를 소개

유정미 선교사
THE BIBLE COLLEGE OF GHANA 부학장
JESUS MISSION CHURCH 부회장
기독교 선교학 박사, 시인, 기자

1994년 3월 영국 유학 중에 하나님께서 꿈과 말씀으로 히브리서 11장 16절 주셨습니다. “ 아프리카에서 신학교를 설립하여 제자를 양육하라”고 하셨습니다. 주님의 부르심에 순종하여 가나선교 23년에 접어 들었습니다. 가나 선교는 크게 4가지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첫째는 가나신학대학의 사역이며, 둘째는 개척교회 사역입니다. 셋째로는 교회 농장 사역이며, 넷째는 유치원, 초등학교, 고아원 사역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사역은 주님의 지상 명령인 제자 양육, 영혼 구원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1, 가나신학대학(THE BIBLE COLLEGE OF GHANA)사역
교육 이념은 여호와께 성결입니다.
설립 목적은 첫째, 아프리카인의 말씀의 생활화이며, 둘째는 목회자 양육입니다.
특색은 수도원식 교육입니다. 학문적인 지식 탐구와 신앙을 철저하게 교육시키고 있습니다.
매 달 4일 간의 금식 기도와 새벽기도, 오전. 오후 강의, 저녁 예배, 목요철야기도회, 성경 통독시간을 두고 있습니다.
특혜로는 성결대학교 및 고신대학교와 자매 결연을 맺어 유학의 특전을 주고 있습니다. 더불어 미국, 독일, 한국 등 각 대학의 교수들이 방문하여 집중 강의를 해 실력을 향상 시키고 있습니다.
현재 제 18회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졸업생들을 통해 서부 아프리카에 개척한 600교회들이 복음을 심고 있습니다. 또한 각 교단으로 돌아가 주님의 양들을 푸른 초장으로 맑은 시냇가로 인도하고 있습니다. 이루시며 행하시는 주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드립니다.

2, 개척교회(JESUS MISSION CHURCH) 사역
1994년 5월 7일 새벽 미명에 꿈과 환상으로 하늘에서 빛이 내리고, 주님의 음성이 들렸습니다. “이들과 결혼하여 복음을 전파하라”는 것이었습니다. 그 부르심에 순종해 만소파 교회를 시작하여 현재 가나 전역에 75교회를 개척하였습니다.
표어로는 “아프리카를 성령의 불길로 태우자” 입니다.
도시 교회들은 말씀과 기도로 성장하여 교회의 자립을 이루고 부흥하고 있습니다.
선교 전략으로 상수도 시설, 공용화장실 건립, 의료 선교, 컴퓨터 교실, 방앗간, 집짓기 등 구제와 봉사를 겸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역을 통하여 지역에 복음화가 이루어지며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인들이 주 안에서 “참 사랑 참 평화”를 누리기를 소망합니다.

3. 교회 농장 사역
저희가 개척 초기에는 무슬림 지역, 전통무속신앙지역, 교회가 없는 지역에만 교회를 개척했습니다. 그런 지역은 산간벽지촌이기에 환경이 더 열약해 교회의 자립이 더 어려웠습니다.
주일 낮 예배 시 100여명이 예배를 드려도 십일조, 주일 헌금이 십 달러도 안 되었습니다. 그래서 교회 자립을 위해 자구책으로 교회 농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농장은 팜오일 농장 2만 8천평, 오렌지 농장 1만 2천평, 망고 농장 3000평 등등 각 지역에 맞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축 농장은 염소와 소, 돼지를 각 교회 실정에 맞게 키우고 있습니다.
농장의 수입으로 교회 운영비, 유치원. 초등학교 운영, 구제, 지역사회개발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농장 개발이 하나님의 선하신 자비의 손길에 힘입어 형통할 수 있도록 간구 드립니다.

4. 유치원, 초등학교, 고아원 사역
도시는 대부분 4세에 어린이 집에 입학합니다. 그러나 농. 어촌은 한 끼도 제대로 먹지 못하는 가난한 처지이기에 어린이들을 돌보는 시설도 없고 보낼 여력도 없습니다. 아이들은 초등학교 다닐 나이에도 나무 밑에서 놀고 있습니다. 그들의 어려운 환경을 알기에 산간벽지촌과 학교가 유명무실한 지역에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세워 아이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을 심어 주고 있습니다.
유치원과 학교는 전도 및 복음을 전하는데 매우 유리합니다. 더불어 학부모회에서 자연스럽게 부모들에게 복음 심을 수 있는 황금의 시간을 갖게 됩니다. 가나는 아직까지 문맹률이 40%가 넘기에 교육 사역이 중요하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개척된 각 교회들에 속한 유치원, 초등학교를 통해 주님의 나라가 확장될 수 있도록 사랑이 담긴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 고아원 사역
베고로 고아원에 고아 40명에게 주님의 사랑을 전하며 양육하고 있습니다. 후원자를 연결하여 앞날에 대한 희망을 안겨 주고 있습니다. 과거도 현재도 미래도 없었던 아이들에게 사랑의 후원자가 생겨 다시 희망을 품고,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 모든 사역을 통하여 주님의 나라가 확장되어 하늘에 영광이요, 땅에는 평화가 내리기를 소망합니다. 주님께서 원하시는 사역,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사역을 잘 감당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NO COMMENTS